2019. 12. 14(토) 세계무도협회 손광석 세계총재는 우사회 발전방향 간담회에 참석 해 축사 후, 세계무도협회 발전방향에 대해 특강했다

 

1. 세계무도협회는 국가, 종교, 이념을 초월하여 모두가 하나가 된다는 뜻으로 자랑스러운 세계 무도의 대중화, 인기화, 세계로, 미래로의 슬로건을 걸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하여 일생동안 건강한 삶을 지속시키고 자신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현대인들이 요구하는 생활필수품 무도 프로그램을 완성하였습니다.

이에 일반인들에게 폭넓게 무도를 보급하기 위하여 대중화를 위해 청소년들에게는 무도 정신을 주입해 도덕성을 회복시켜 건강하고 건전한 사회 기풍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 전문 건강센터를 17개 시.도, 233개 시.군.구, 읍.면.동에 설치하며 전세계로 동시에 확산시켜 나아갈것이며, 호주, 미국에서는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2. 세계무도협회는 비인기 무도 종목들을 하나로 뭉쳐서 프로축구, 야구처럼 인기 종목으로 활성화하고자 수십 년 동안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선수가 상하지 않고 화려한 묘기와 박진감 넘치는 경기력으로 관중과 수많은 시청자를 매료시켜 진정한 무도의 진수를 만끽하는 경기 규정을 채택하여 인기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 전용링 직경 9M 높이 1M50CM 의 원형링

◎ 시.도별 1.2.3차 우수선수 선발 대회

◎ 전국대회, 체급별 챔피언 선발 대회

◎ 아시아 선수권 대회, 아시아 챔피언 선발대회(타이틀 매치)

◎ 무도 올림픽 경기부문, 시연부문, 호신술부문, 창작부분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지구촌 무도인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자신의 기량을 펼치며 각국의 문화를 알리는 축제의 장으로 전개 될 것입니다.

 

3. 세계무도협회는 세계무도 성지공원을 건립하여 전세계 무도인들이 성지공원을 찾게되면 각종부대시설과 편의시설을 제공하며 각국에서 찾아오는 무도인들이 그곳에서 무도 체험과 수련도 하고 교류도 하게 되면서 많은 추억을 만들게 되고 다시 찾게 되는 신성한 수련체험의 장이자 명소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4. 세계무도 협회는 임원, 선수, 시범팀으로 노력한 무도인들에게 제도적으로 복지 재단을 설립하여 각종혜택을 받게 되고 노후에도 안정된 생활을 해나가면서 그동안에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이 보람으로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사진=세계무도협회 발전방향에 대해 특강하는 손광석 세계총재
▲한국우사회 상가발전 간담회에 참석 후 기념촬영하는 세계무도협회 임원들